사랑하는교회

전체메뉴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

교회소식

최신소식

목록보기

할렐루야!!! 191개 교회가 합류한 우간다 마신디 지교회 목회자세미나 보고서입니다!

겸손 |

2024-06-26 11:21:42 |

조회: 61

사랑하고 존경하는 목사님, 

우간다 마신디 지교회 목회자세미나 보고드립니다.

 

우간다 마신디 지교회 목회자세미나는 6 19()부터 21()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지교회 목회자세미나는 지난해 9월에 있었던 우간다 마신디 목회자세미나와 올해 1월에 있었던 마신디 치유전도대성회 때 큰 은혜를 받은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290명의 목회자가 신청하였고, 그 후 서면 및 인터뷰를 거쳐 총 205명이 통과해 세미나에 참석하였습니다. 이 숫자는 지금껏 우간다에서 지교회로 들어오기 위해 진행한 세미나 중 가장 많은 인원입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참석한 분들의 사용 언어가 달라 두 장소로 나눠 각각 다른 언어로 통역하며 진행해야 했습니다.

 

첫째 날 오전 시간에는 먼저 사랑하는교회에 대해 소개하고 담임목사님의 다문화 TV 인터뷰 영상을 보며 현지어로 동시통역하여 들었습니다. 목회자들이 집중해 영상을 시청하였고, 사랑하는교회가 어떤 교회인지 더욱 알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후 사랑하는교회의 부르심과 사명을 위해 하나님께서 그동안 담임목사님을 어떻게 성경적인 진리와 사역을 정립하도록 이끌어 오셨는지 그 과정과 중요성을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정립된 진리와 성경적인 사역이 실제로 아프리카 대륙에서 어떤 열매를 맺고 있는지 전해주었습니다. 이런 실제적인 간증을 통해 목회자들이 큰 도전을 받았고 자신이 사랑하는교회의 일원이 되어 함께 이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준비되기 위해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며 합심해 뜨겁게 기도했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담임목사님의 저서 에 대해서 나누었습니다. 먼저, 정통교회와 영성 운동하는 교회는 우리가 따라야 할 진정한 교회의 모델이 아님을 전했고, 오직 예수님의 삼중사역만이 모든 교회가 본받고 따라야 될 진정한 모델이요 나아가야 할 길임을 나누었습니다. 성경적인 사역이 무엇인지 세미나에 참석한 목회자들이 명확히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고, 사랑하는교회의 사명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금 붙잡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후 들을 말씀을 붙잡고 예수님을 본받아 삼중사역하는 성경적인 교회와 목회자가 되기 위해 한 마음으로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 후 나머지 시간을 활용해 다시한번 성경적인 치유의 원리에 대해서 나누고, 모든 교회가 예수님을 본받아 치유사역을 해야 함을 전했습니다.










둘째 날 오전 시간에는 산상수훈의 전체적인 주제와 함께 팔복 중 심령의 가난부터 온유한 자까지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예수님의 핵심 가르침인 산상수훈을 배우며 이를 통해 각 지교회에서 은혜의 통로로 서야 할 목회자들이 먼저 깨어지고 변화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상수훈이 구원론이며, 팔복이 그리스도인의 모습임을 전했고, 예수님이 말씀하신 심령의 가난부터 온유한 자까지의 참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말씀을 전할 때 진리의 성령님께서 어느 때보다 강력하게 역사해 주셔서 말씀이 빛이 되어 자신의 실상을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심령이 가난한 자에 대해 나누고 기도할 때 목회자들이 하나님 앞에 철저하게 깨어져 눈물로 회개하며 오랜 시간 기도하였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부터 팔복의 마지막 부분까지 나누었습니다. 그동안 팔복의 말씀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목회자들이 참 의미가 전달되자 심각해졌습니다. 그리고 팔복 한 말씀, 한 말씀이 영적인 전신거울이 되어 각자의 실상을 신랄하게 드러냈습니다. 말씀 후 기도 시간에는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모습을 탄식하며 기도했고, 많은 분들이 심령의 변화를 경험하는 큰 은혜가 임했습니다.









마지막 날 오전 시간에는 사랑하는교회 지교회 목회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알고 동의해야 하는 사랑하는교회의 기본 가르침과 지교회 목회자로서 해야 할 모든 사항들에 대해 자세히 나누었습니다. 사랑하는교회 본부에 계신 담임 목사님의 지도를 따른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설명했고, 매 주일마다 정해진 담임 목사님의 저서의 내용으로 설교하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했습니다. 그것을 위해 지교회 목회자는 진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성경을 열심히 읽을 뿐 아니라 번역된 담임목사님의 저서들을 열심히 읽고 숙지해 진리로 무장해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인원보고 등 모든 일을 정직하게 행하고 사랑하는교회 목회자로서 맡겨진 일에 충성되이 감당해야 함도 전했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담임목사님의 사랑하는교회에 뿌리를 내려라를 나누었습니다. 신앙의 바른 초점이 무엇이며, 구원의 가치가 얼마나 큰 것인지를 나누었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구원받는 자가 적으며 생명의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써야 하는 일에 사활을 걸어야 됨을 전했습니다. 또한 성경적인 진리를 전하는 사랑하는교회의 사명과 가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나누었습니다. 말씀을 전할 때 진리의 성령님께서 강하게 임하여 주셨고 다시 한번 참석한 목회자들의 심령을 깨뜨리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기도 시간에는 회개의 영이 강력하게 회중 가운데 임해 많은 목회자들이 눈물을 흘리며 주님께 간절히 나아갔고, 주님이 부르실 때까지 두렵고 떨림으로 구원을 이루고, 배운 진리로 영혼들을 깨우는 사랑하는교회의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 한 마음이 되어 뜨겁게 기도했습니다.









모든 세미나를 마친 후 전체 목회자가 준비된 식당으로 이동하여 담임목사님께서 당부하신 대로 맛있는 뷔페 식사를 했습니다. 모두들 감사하고 기뻐하며 즐겁게 식사를 했습니다.








단체사진



이틀간 세미나를 진행하는 동안 말씀을 집중해 듣지 못하거나 사랑하는교회 지교회 목회자의 자격에 부합되지 않는 참석자들을 다시 한 번 걸러 총 14명의 목회자가 제외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 모든 것을 설명한 후 최종적으로 사랑하는교회 지교회가 되길 원하는지 물었을 때 나머지 참석자 전원이 크게 기뻐하고 감격하며 지교회가 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 결과 대면 인터뷰와 세미나 등 엄격한 과정을 통해 총 191개 교회가 우간다 사랑하는교회 지교회로 새롭게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간다 사랑하는교회는 총 478개 교회가 되었고, 전체 사랑하는교회는 1,525개 교회가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우간다에 사랑하는교회를 부흥케 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리며, 새롭게 합류한 우간다 지교회 목회자들이 진리 위에 더욱 굳게 세워지고 지교회들이 부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주에 있을 부룬디 은고지 치유전도대성회를 위해 강력한 중보기도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이 귀한 진리를 깨닫게 해주신 하나님께, 그리고 그 진리를 가감없이 전해주신 변승우 담임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놀라운 주의 사랑 2024-06-26 11:30:22
이전글 쇼킹!!!!!! 성령님이 한 컷 한 컷 보여주신 것을 따라 회개하고 눈을 떠보니 7일이 지나갔습니다! (박세훈 목사 간증) 겸손 2024-06-26 11:09:33

공유하기 닫기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