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교회

전체메뉴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

교회소식

최신소식

목록보기

성도님들께 주일 최고인원경신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사랑하는교회 |

2023-12-21 18:05:05 |

조회: 140

  우리 교회는 예수님께서 하셨던 삼중사역을 하는 교회로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매주 출석인원 최고 신기록을 경신하며 부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프리카에서 담임목사님의 성경적인 진리의 메시지와 성경적인 사역을 전했을 때 지속적인 큰 부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것처럼, 지난 6월과 9월 케냐 두 지역에서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큰 은혜를 부어주셨고, 이를 통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사랑하는교회의 지교회가 되어 함께 예수님의 삼중사역을 하기 원하는 케냐의 교회들이 지난달 13일에 합류하여 아프리카에서 여섯 번째로 케냐에 지교회가 세워졌습니다. 교회수는 총 210개였고 출석성도수는 18,992명이었습니다.

 

  이렇게 아프리카의 새로운 나라에서 지교회가 세워지면 담당 목회자들이 매주 출석 보고를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처음 하는 일이다 보니 한 나라 전체의 주일 출석수를 정확하게 합산하는 데는 보통 2-3주, 많게는 2-3달이 걸립니다. 그리고 그때까지는 처음 보고받은 숫자를 기준으로 합산하게 됩니다.

 

  케냐 사랑하는교회도 합류한 교회의 숫자가 많다 보니 거의 지난 한 달간 매주 주일 출석 보고를 하는 훈련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전체 출석 보고를 받아보니 처음 신청 때보다 약 4천5백 명가량 적게 보고되었습니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경우는 아프리카 지교회가 생긴 이래 다른 다섯 개 나라에서는 없었던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합류할 때 목회자들이 숫자를 바르게 보고했었는지 즉시 확인해 보았습니다.

 

  알아본 결과, 합류한 케냐 지교회들이 처음에 지교회로 들어올 때 적어낸 성도수가 실제 그 교회에 소속되어 정기적으로 주일예배에 참석하는 성도수와 일치하였습니다. 다만 케냐의 교회들이 다른 나라 지교회에 비해 주일예배에 빠지는 비율이 현저히 높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케냐교회 성도들은 한 달을 기준으로 다른 나라 지교회 성도들에 비해 주일예배에 한 번 이상 빠지는 비율이 훨씬 높았습니다. 평균적으로 4-5명 중 1명씩 주일에 빠지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이번에 합류한 케냐 지교회들의 전체적인 성향입니다. 그래서 실제 출석수의 차이가 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런 잘못된 습관이 고쳐지도록 케냐 지교회 목회자들에게 공지하였습니다.

 

  따라서 4천5백 명 가량을 제외한 인원이 실제 출석하고 있는 인원이기 때문에 이번 주부터 최고인원 명수를 그에 맞게 내려서 다시 계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성도님들께서는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할렐루야!!! 금주 185,281명이 참석하여 최고인원이 경신되었습니다! 사랑하는교회 2023-12-21 18:05:43
이전글 78세 제 친구를 자랑합니다~^^ Phebe 2023-12-21 18:04:32

공유하기 닫기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