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교회

전체메뉴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

교회소식

진리확산 프로젝트

목록보기

[?] 구약시대에 율법으로 금했던 모든 음식 규정은 폐지되었습니다,

Web Team |

2018-04-22 00:27:50 |

조회: 3561





변승우 목사 저서
?』 중에서..
 
피를 먹지 말라는 것은 레위기 특히 신명기에 집중적으로 나옵니다. 즉 모세의 율법의 계명 중의 하나입니다. 그런데 모세의 율법 특히 의식법과 음식에 관한 것들은 확실히 폐지되었습니다. 이것은 베드로가 본 환상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베드로가 기도하려고 지붕에 올라가니 그 시각은 제육 시더라. 그가 시장하여 먹고자 하매 사람들이 준비할 때에 황홀한 중에 하늘이 열리며 한 그릇이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보자기 같고 네 귀를 매어 땅에 드리웠더라. 그 안에는 땅에 있는 각종 네 발 가진 짐승과 기는 것과 공중에 나는 것들이 있더라.  또 소리가 있으되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먹어라 하거늘 베드로가 이르되 주여 그럴 수 없나이다. 속되고 깨끗하지 아니한 것을 내가 결코 먹지 아니하였나이다 한대 또 두 번째 소리가 있으되 하나님께서 깨끗하게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사도행전 10:9-15)
 
물론 여기서 "각종 네 발 가진 짐승과 기는 것과 공중에 나는 것들"은 이방인들을 상징합니다. 그러나 레위기 11장의 식용을 금한 것들과 상관이 없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 환상은 이방인에게 복음을 증거하시려는 비유적인 계시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환상을 통해 자신의 율법을 파괴하시며 비유하시고 계시하실 수 있겠습니까? 먹지 못할 짐승들을 보여주시며 환상 속에서는 잡아먹을 수 있고 실제로는 먹을 수 없다는 것을 가르치셨다는 것이 말이 됩니까? 말이 안 되지요!
하나님은 단도직입적으로 이방인들에게도 복음을 전해야 한다고 말씀하실 수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이런 비유적인 환상을 보여주셨을까요? 그것은 구약에 부정했던 먹거리들이 신약에는 깨끗하게 되었고 먹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니겠습니까? 그러므로 구약시대와 달리 지금은 독이 든 것이 아니라면 무엇이든지 식성을 따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우리는 사복음서와 바울서신을 통해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밖에서 사람에게로 들어가는 것은 능히 사람을 더럽게 하지 못하되" (마가복음 7:15)
 
그러므로 어떤 음식을 먹더라도 그것이 죄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을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혼인을 금하고 어떤 음식물은 먹지 말라고 할 터이나 음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디모데전서 4:1-5)
 
바울이 예언한 대로 이단들 중 몰몬교는 커피, 홍차, 녹차를 금합니다. 안식교는 채식교리를 강조합니다. 다니엘이 한때 채식을 한 것을 강조하고 육식을 금합니다. 그들은 깨끗한 피와 명석한 정신을 갖기 원하면 육식을 그만두어야 하고, 육식을 하면 동물적 성질이 강화되고 영성은 약화된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이단인 하나님의 교회는 본문에 입각하여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메어 죽인 것을 먹는 것을 금합니다. 이것은 옳은 것이 아닙니다. 바울이 모든 음식에 대해 뭐라고 말했습니까?
 
" 음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그러므로 우리는 더 이상 어떤 음식도 금기시하지 말아야 합니다.
 
-변승우 목사 저서
?』 p.140~143




* 인터넷 서점 (아래 주소 클릭)

http://www.gfcbook.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526




다음글 [대질심문] '온전한 것이 올 때'의 뜻 Web Team 2018-05-08 19:57:41
이전글 [?] 피를 먹어도 되는가? 안 되는가? Web Team 2018-04-22 00:02:20

공유하기 닫기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